해양수산과학기술 발전을 통한 해양 르네상스 구현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KIMST, 해양수산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협력이익 공유제 확대!

KIMST, 해양수산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협력이익 공유제 확대! 상세정보
작성일 2023-12-29 조회수 390
첨부파일

KIMST, 해양수산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협력이익 공유제 확대!
- KIMST, 창업 중소기업 21개사와 성과협력이익 공유 -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오운열, 이하 진흥원)은 해양수산 R&D 수행기업 및 연구용역 협력기업 등 21개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협력이익공유제에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성과공유제 및 협력이익공유제는 위수탁기업 등 협력관계자들간 사전계약을 통해 공동목표 달성에 대한 성과나 이익을 공유하는 제도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진흥원은 2020년 첫 성과협력이익공유제 참여를 시작으로 매년 참여 규모를 확대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작년 보다 약 30% 증가한 규모인 총 21개 중소기업과 계약을 체결, 성과협력이익을 공유하고 있다.
  * (’20년) 2개사 → (’21년) 12개사 → (’22년) 16개사 → (’23년) 21개사

  특히, 올해는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을 수행한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제도 참여를 확대하여, 해양수산 창업기업의 매출 창출 및 판로 지원 효과까지도 도모하였다.

  진흥원은 올해 성과협력이익공유제 협력 목표를 달성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약정 내용에 따른 구매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였으며, 동반성장 실천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성과공유제와 협력이익공유제 참여를 통해 중소기업 동반성장의 기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의 문화를 확산하고 해양수산 중소기업에 더욱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