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과학기술 발전을 통한 해양 르네상스 구현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동반성장 평가 최고등급 달성!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동반성장 평가 최고등급 달성! 상세정보
작성일 2023-04-19 조회수 284
첨부파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동반성장 평가 최고등급 달성!
- KIMST, 2022년도 중기부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오운열, 이하 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분야에서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과 노력을 평가하기 위해 매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22년도 동반성장 평가는 총 13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였다.

 

 진흥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해양수산 중소기업 도약을 견인하는 동반성장 파트너’라는 동반비전을 새로 밝히고, 해양수산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추진체계를 고도화하여 지자체 및 협력사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실현에 역량을 집중하였다.

 

 특히, 대기업 구매상담회 등 해양수산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과 ESG경영 확산을 위한 역량강화 및 투자유치 지원을 강화하였으며, 취약계층 수산물 나눔 활동, 반려해변 정화 활동 등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였다. 

 

 뿐만 아니라, 영세 어업인 기업·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천, 충북 등과 협업하여 우수기술을 무상으로 이전하고, 이전기술의 현장 적용성 제고를 위한 맞춤형 현장컨설팅을 실시한 노력은 진흥원의 대표적인 성과로 평가되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로 ’21년도 평가결과 ‘우수’ 등급에 이어 이번 ’22년도 평가에서는 최고 수준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 최종 27개 최우수 기관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오운열 원장은 “지자체,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한 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선도하는 최우수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