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과학기술 발전을 통한 해양 르네상스 구현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동반성장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동반성장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상세정보
작성일 2024-04-16 조회수 185
첨부파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동반성장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 KIMST, 2023년도 중기부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오운열, 이하 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분야에서의 선도적 노력을 평가하기 위해 시행된다.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총 13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진흥원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로 선정된 기관은 총 33개 기관이며, 정원 100인 미만 소형기관임에도 불구하고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유지한 기관은 진흥원이 유일하다.

 진흥원은 소형기관의 인적·물적 한계를 극복하고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역할을 선도하기 위해 책임경영, 조직 성과관리, 참여 동기부여 등 기반 강화 및 동반성장 업무 전사 내재화에 역량을 집중하였다.
 
 또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해양수산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출·마케팅 지원 등 해외 판로개척 프로그램을 신규 추진하고, 대·중견기업과 연계한 유망 창업기업 지원을 확대하여 해양수산 분야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아울러, 협력사 성과·협력이익공유제를 확대 추진하고, 우수과제의 성과·협력이익 공유는 물론, 협력사 추가 매출 창출을 위한 후속 지원까지 연계하여 협력사 상생협력에도 노력하였다.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오운열 원장은 “지속적인 동반성장과 혁신을 통해 작지만 책임 있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였다.”라며, “2년 연속 동반성장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진흥원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선도하는 최우수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