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강국 KOREA'를 선도하는 R&D 전문기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의 소식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보도자료

제2기 해양수산과학기술기자단 해단식 개최

제2기 해양수산과학기술기자단 해단식 개최 상세정보
작성일 2018-09-04 조회수 423
첨부파일

「제2기 해양수산과학기술기자단」 해단식 개최

- 생생한 해양수산과학기술 정책 및 R&D 소식으로 대국민 소통 앞장서 -

 

□ 해양수산 R&D 전문기관인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하 KIMST)은 우리나라 해양수산과학기술 정책 및 연구개발(R&D) 소식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여 대국민 소통과 확산에 기여해 온 「제2기 해양수산과학기술기자단」 해단식을 8월 31일 개최했다.

 

□ 총 22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제2기 기자단은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KIMST의 주요추진정책 및 우수 연구성과를 국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KIMST 주요행사 현장취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우리나라 해양수산과학기술의 발전과 R&D 소식을 블로그 포스팅, SNS용 카드뉴스, 영상물 등을 통해 현장감 있는 콘텐츠로 전달해 왔다.

 

□ 이를 통해 가시화 되고 있는 KIMST 사업을 알리고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해양수산 분야 R&D 사업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 나가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이날 해단식은 KIMST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팀별 미션인 사용자창작콘텐츠(UCC) 영상에 대한 최종 심사 및 결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3개월간 다양한 해양수산과학기술 정책과 R&D 소식을 생생한 목소리로 국민들과 소통해 온 기자단을 격려하며 수료증을 수여했다.

 

□  최종 심사 결과, 이하현(한양대학교) 학생이 우수 기자상을 받았으며, 우리나라 해양수산과학기술 연구개발의 중요성과 KIMST의 역할을 유쾌하게 표현한 해(海)바라기팀(이하현 한양대학교, 신정우 한국해양대학교, 유주원 가톨릭대학교, 박종혁 인하대학교)에게 최우수팀상이 수여됐다.

 

□ 해단식에 참석한 김형대 KIMST 본부장은“국민 속으로 KIMST를 널리 알리는 데 노력해준 대학생 기자단 모두에게 감사하다”며“이번 기자단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들이 미래에 큰 자양분이 되길 응원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 한편, KIMST는 대학생 기자단 운영 이외에도 『해양과학기술』하반기호 발간(12월 예정), 국민참여 SNS 이벤트 등을 통해 국민 속으로 해양수산과학기술 정책 및 R&D사업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해단식 사진>

 

콘텐츠 담당자 경영전략본부 기획조정실 조항윤  

TEL : 02)3460-4084 / E-Mail : cooperation7@kimst.re.kr